봄내 춘천시 시정소식지

검색 닫기

VOL.368

2021.9
#봄내를 나누다
독자와 함께
독자들의 다양한 이야기

소식지를 읽고 난 후의 소감이나 춘천시에 바라는 점, 소개하고 싶은 춘천의 명소,

함께 벌이고 싶은 캠페인 등 다양한 이야기(400자 이내)를 이름, 연락처와 함께 보내주세요.

<독자와 함께>에 사연이 실리면 소정의 원고료를 드리며, 편집 사정에 따라 내용을 줄이거나 표현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삼행시 당선작


권영자 (후평동)


명이 비치는 도시

받은 행복한 춘천

실히 살고 싶은 곳



이하영 (퇴계동)


고합니다

이 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고 웃으세요



박서연 (퇴계동)


복절 선물로 금빛 메달 소식이 왔어요

권 당첨보다 더 짜릿했던 순간들

대 잊지 못할 우리의 태극 용사들




독자 삼행시를 보내주세요


9월호 독자 삼행시의 주제는 ‘한가위’입니다.

한가위로 삼행시를 지어서 이름, 주소(우편번호, 도로명 주소), 연락처와 함께

매월 10일까지 봄내편집실 이메일bo(mnae1993@daum.net)로 보내주세요.

선정되신 열 분에게 춘천사랑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8월호(367호) 독자 삼행시 이벤트 당첨자는 권영자, 이하영, 박서연, 이미순, 박성민, 김창훈, 김영우, 김순영, 조용원, 황금심 님입니다.




황혼 나들길의 명소 봄내 - 최무순 (서울시 서초구)

요즘 봄내에서 황혼의 일상을 즐겁고 보람 있게 맘껏 누리면서 지내고 있다.

아들이 노령의 애비를 위해 마련해준 숙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몇 개월 있어 보니

봄내가 늙은이의 건강 유지와 증진에는 안성맞춤의 명소라는 생각이 든다.

춘천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소양강과 의암호의 맑고 푸른 호수가 절경을 이룬 퍽 아름다운 고을이다.

나들길의 명소로 꼽힐 사적도 한두 곳이 아니다. 나들길의 마무리는 항상 막국수에 닭갈비로 풍요를 만끽하다 보니

황혼의 나이가 마냥 즐겁기만 하다. 예측 불허의 노령에 대학 의료시설도 있다는 사실도 천만다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개구리의 나들이 - 권오경 (우두동)

근처에 물가도 없는데 어디서 왔는지 인도에서 쉬고 있는 개구리를 잡아서 논에다 놓아 주었다.

개구리는 껑충 뛰면서 물속으로 사라졌다.

그런데 다시 물밖으로 고개를 내밀며 고맙다는 듯 큰 눈망울로 윙크를 하고 사라졌다.

자연의 생태계가 파괴되면서 토종들이 사라져 가고 있다.

이 시점에서 우리 모두 반성하고 자연과 숲을 잘 살려서 생명이 있는 모든 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았으면.

개구리야, 코로나 조심해.





반려동물과 동행하는 춘천 - 윤진주 (온의동)

반려동물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춘천.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걸 봄내 소식지로 접하고 있다.

춘천은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곳들이 많다.

반려견 놀이터, 강아지숲, 반려견과 동반 탑승이 가능한 레일바이크, 물레길 카누도 있다.

구곡폭포, 청평사도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는 분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춘천이 되었으면 좋겠다.




의암공원에 손흥민 골탑을 - 장규섭 (석사동)

춘천을 대표하는 의암공원에 손흥민 골탑을 세워 한 골 한 골 늘어가는 기록을 탑을 통해 볼 수 있게 했으면 좋겠다. 

0억 아시아인을 대표하는 세계적 선수 손흥민이 춘천 출신이라는 것은 대단한 행운이다.

지자체마다 지역 출신 유명 스타를 테마로 홍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인데

손흥민 골탑을 세우면 춘천시민은 물론 많은 관광객에게 좋은 볼거리가 될 것이다.




재활용으로 행복하게 살자 - 연제철 (후평동)

걷기 운동을 병행하며 재활용 알루미늄 깡통과 투명 페트병을 수거하여

똑한 인공지능 쓰레기통 ‘네프론’에 넣고 아주 적은 돈이지만 부자가 된 행복감을 느끼며 삽니다.

쓰레기라고 생각했던 것이 돈이 되니 재미가 쏠쏠합니다.

후평3동 지역보장협의체 위원 31명은 자원순환 운동에 적극 동참해 모은 돈을

연말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쓰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캔 1,000개를 모으면 1만3,000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은 현재뿐 아니라 미래 세대에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원순환 실천으로 행복이 스스로 찾아오는 기쁨을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의 ☎ 250-3155



네프론 설치 장소(14개소)

시청광장, 신북읍. 동내면. 소양동, 약사명동, 근화동, 후평3동. 효자1동, 석사동, 퇴계동,

신사우동행정복지센터, 한림대학교 라이프센터, 미리내공원(우석중학교 옆), 강남동 공용주차장 내 클린하우스 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