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임, 춘천’에 놀러오세요
매년 60여만 명이 찾는 춘천의 대표 명소 ‘소양강스카이워크’에 춘천관광기념품 전문매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천편일률적인 관광기념품 대신 지역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제 기념품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 창작가 등 다양한 부류의 작가들이 엽서와 액세서리, 문구류, 뜨개소품, 패브릭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출품했어요.
또 월별이나 시즌별로 상품을 교체해 항상 새로운 제품으로 춘천시민과 여행객을 만나려고 합니다.
‘설레임 춘천’은 낭만도시 춘천을 찾은 방문객들의 기대감, 늘 설렘을 선사하는 춘천만의 이미지를 담고 있어요.
설레임과 춘천 사이 ‘쉼표’는 춘천을 찾은 여행자들이 춘천에서 쉼과 휴식을 가져가길 바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시원한 소양강스카이워크에 오셔서 춘천의 아름다운 풍광도 즐기고, 지역 특색이 담긴 기념품도 꼭 찾아봐주세요.
주소:영서로 2663 소양강스카이워크
운영시간:오전 10시 ~ 오후 6시(연중무휴)
전화:259-5432~3
고장난 장난감 뚝딱 뚝딱! 놀잇감 병원
춘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놀잇감병원’을 오픈했습니다.
취학 전 자녀를 둔 춘천시민과 관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고장 난 놀잇감을 수리,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폐장난감으로 인한 환경 훼손을 줄이고자 합니다.
놀잇감 수리가 필요한 경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담당자의 개별상담 안내와 함께
접수증 작성 및 제출, 놀잇감 입원, 수리, 퇴원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고가의 부품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무료입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장난감이나 어느 한 부분이 작동되지 않는 놀잇감은 수리가 가능합니다.
전자기판이 고장 난 놀잇감, 초정밀 기능의 놀잇감 등은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정확한 결과는 놀잇감 진단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놀잇감이 고장 났다면, 망설이지 말고 연락 주세요.
주소:소양로 77
운영시간:화요일~토요일 10:00~17:00 / 점심시간 : 12:00~13:00 (이용불가)
홈페이지:www.cchildcare.or.kr
*춘천인형극장은 연습실, 제작실, 무대 등 다양한 공간과 인적 자원을 활용해 인형극인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주단체 지원 사업에 선정된 5개 극단을 2회에 걸쳐 소개합니다.
우리, 별을 보며 가다 극단 로.기.나래
극단 로,기,나래는 1997년 창단되었습니다. ‘로.기.나래’ 이름은 길 로路, 별 기璣, 그리고 날개(나래)의 뜻을 모아 만들었습니다.
로路는 현실, 기璣는 꿈과 이상, 그리고 나래(날개)는 길과 별을 이어주는 매개체입니다.
우리 로.기.나래는 인형극의 특별한 규칙 ‘무한한 상상의 자유’가 있는 세상에서
인형극이라는 길을 따라 ‘나’의, 혹은 ‘우리’의 그곳으로 가는 중입니다.
우리는 다른 예술 분야와 소통하며 로.기.나래만의 색을 가지고 창조적인 공연을 올리고 있으며
국내 무대는 물론 프랑스 샤를르빌에서 열린 세계인형극축제를 시작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 공식 초청을 받으며 한국의 인형극을 세계 무대에서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내 발이 딛고 있는 땅과 저 만큼에 있는 별을 이어주는 날개를 가진 인형극,
모든 것에 ‘숨’을 주는 인형극은 가장 순수한 마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마법의 힘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시간을 꿈꾸어봅니다.
공연 & 예술 교육 전문 극단 상상이상
극단 상상이상은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를 존중하는 예술가들이 어린이·청소년극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그들의 전인적인 성장에 기여하고 이상적인 것들을 상상하며 만들어 가는 ‘공연 & 예술 교육’ 전문극단입니다.
우리 극단 단원들의 한 마디를 적어봅니다.
김은미 : 우리의 작품 베이비씨어터 ‘배 안에서’가 많은 사람에게 회자되는 작품이 되기를 꿈꿔 봅니다.
100년 이상 남을 수 있는 극이 되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작업하겠습니다.
오연주 : 아이든 어른이든 모두가 자유롭고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꿈꾸며, 인형을 통해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펼쳐 가고 싶습니다.
이상명 : 상상이상에서 만들어내는 다양한 이야기를 사람들과 공유하며 즐거운 일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주소:영서로 3017 춘천인형극장
전화:242-8450
홈페이지:http://www.cocobau.com
이사, 개업, 취업, 귀농이나 귀촌 등
춘천에서 새롭게 시작한 일과 삶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게재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면 봄내편집실 (bomnae1993@daum.net)로 이름과 연락처를 보내주세요.
메일 제목에 <신고합니다>를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