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내 춘천시 시정소식지

검색 닫기

VOL.346

2019.11
#봄내를 만나다
2019 춘천시민상 수상자
"개인의 영광, 지역 사회 봉사로 보답"
-

올해의 춘천시민상 수상자 6명이 선정됐다. 춘천시민상은 문화예술, 사회봉사, 체육진흥, 가화효친, 농가소득, 장애인, 산업 경제 7개 부문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남다른 성취를 이룬 시민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는 가화효친 부문을 제외하고 접수된 12명 중 최종 6명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11월 8일 시청광장에서 열리는 춘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문화예술 부문 김분호

춘천미술협회 서예분과 위원장


30년간 2,000여명의 후학 양성

전국 및 국제 서예교류전 참가로 서예 저변 확대 기여


“문화예술의 도시 춘천에서 시민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더욱 열심 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되어 어깨가 무거워집니다. 춘천의 아름다운 자 연을 시와 서예로 널리 알리며 서예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사회봉사 부문 연제철

후평3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10년 이상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기여

다양한 분야에서 무보수로 자원봉사 활동 참여


“저에게 과분한 상을 주심에 기쁨도 잠깐, 제가 이 상을 받아도 되는지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을 늘 가 슴에 담고 삽니다. 나눔 함께 동참하는 봉사자 없이는 못 하는 일이며 아 름다운 가치를 실현하는 일입니다. 나눔 봉사의 또 다른 시작이라 생각하 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체육진흥 부문 김홍수

춘천시 선교축구연합회 회장, 춘천시 보디빌딩협회장


2015년부터 강원보디빌딩대회 유치

2018년 제53회 강원도민체전 보디빌딩대회 종합 우승

생활축구 심판으로 생활체육 저변 확대 기여


“새벽 공기를 가르는 건강한 몸짓, 소양강과 주변 산의 정기를 마시며 달 리는 경쾌한 자전거 페달 소리, 춘천은 운동을 하기 위한 환경이 잘 조성 된 활력 넘치는 고장입니다. 지금껏 그래 왔듯 초심을 잃지 않고 춘천시 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농가소득 부문 김대림

신북농협 작목반 연합회장


춘천의 대표 농산물 토마토 품종 다변화를 통한 농가경쟁력 제고와 농업 조직화에 기여


“저를 믿고 따라준 회원들 덕분에 이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믿고 따라 준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회원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맡은 바 책 임을 다하는 농업인이 되겠습니다.”





장애인 부문 안영수

(사)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춘천시지회 운영위원


협회 임원, 춘천시좌식배구선수

각종 대회 봉사활동으로 장애인 체육 활성화 기여


“저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장애인분들이 많은데 제가 이렇 게 큰 상을 받게 되니 어깨가 무겁습니다. 이 상을 모든 장애인과 유관 단 체 직원,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 히 봉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산업경제 부문 김윤원

㈜이뮨메드 대표이사


항바이러스제 연구개발 사업으로

고용 창출 및 정규직 고용률 100%, 지역인재 56%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춘천시민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쁩니다. 앞으로 ㈜이뮨메드 를 세계적인 제약회사로 키워 바이오 지식 4차 산업의 모델이 될 뿐만 아 니라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세금을 많이 내어 춘천과 강원도에 기여하 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