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 유지욱 전 동부팜한농 작물보호사업부 상무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으로 임명되면서 민선7기 춘천시정부 산하기관장 인선이 마무리됐다. 신임도 시공사사장에 신용철 전 춘천시부시장, 시문화재단 이 사장에 최돈선 시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에 김흥성 한림대 미디어스쿨 겸임교수, 시자원봉사센터소장에 김원봉 동양아이텍 부사장이 각각 선임됐다.
신임 기관장 주요 경력
신 도시공사사장은 춘천시에서 경제관광국장, 자치 행정국장, 부시장과 강원도에서 지역대학발전협의체 준비단장 등을 거친 행정 전문가다.
최 이사장은 교사 출신으로 1969년 강원일보 신춘문 예시 부문 당선으로 등단해 50여 년간 다수의 시집과 수필집, 희곡 등을 활발히 집필하고, 1992년 강원문인협회에서 강원문학상, 2012년 청선문화예술원 창작대상을 받았으며, 2014년 에세이집이 세종문학나눔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김 원장은 1984년 강원일보에서 기자생활을 시작한 후 경향신문, GTB 강원민방(현 G1 강원민방) 보도국장을 지내는 등 25년 동안 언론인으로 활동하고, 코레일 대변인 겸 홍보문화실장, 용산역세권개발(주) 감사, ㈜ 렛츠VR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유 원장은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 화학과 박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AIST)연구원, 삼성정밀화학연구 소생명과학연구팀장, 동부팜한농 기술고문을 역임했다.
김 소장은 육군3사관학교 출신으로 1997년 102보충대장 등을 역임한 뒤 2002년 중령으로 예편, 동양아이텍 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신동초교운영위원장, 사농동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시아파트연합회 부회장을 맡아 활동했다.
인선 소감
신용철
춘천도시공사사장
“시민 우선과 직원의 안전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겠습니다. 보다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시설 이용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돈선
춘천문화재단 이사장
“춘천시정부에서 추진하는 문화특별시의 시정방침에 맞춰 시민이 문화예술의 주인이 되고, 춘천시가 문화예술의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의 창업지원과 성공을 위해 국비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중심의 지역콘텐츠산업을 활성화하고, 애니메이션박물관과 토이박물관을 전국적으로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하겠습니다.”
유지욱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
“춘천이 20년 전에 ‘바이오산업 시범도 시’로 지정을 받았으나 괄목할만한 성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임직원과 힘을 합쳐 타 지역보다 우수한 ‘춘천바이오’ 산업을 육성하는데 일조 하겠습니다.”
김원봉
춘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30년 군 생활 중 102보충대장을 역임한 1997년부터 지금까지 21년 동안 춘천에 서 살고 있는데,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시민들로부터 마음과 정성으로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그동안 받은 마음을 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되돌려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