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내 춘천시 시정소식지

검색 닫기

VOL.332

2018.9
#봄내를 즐기다
명예시민기자가 만난 우리이웃
송암스포츠타운 인기
전국 각지에서 테니스코트 이용문의 쇄도…




해마다 춘천에서 머물며 송암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 전지훈련을 하는 팀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례없는 35도 이상의 폭염이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8월 5일 송암스포츠타운 테니스코트엔 연세 대학교 원주캠퍼스 의과대학 테니스 동아리 회원 50명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팀들의 연습이 한창이었다.


시설담당자는 “8월 5일까지 송암동스포츠타운 테니스코트를 찾은 다른 지역 팀은 20팀 2만590 명으로, 지난해 27개 팀 2만 3,545명을 근접하고 있다. 빈 코트가 없어 훈련을 위한 임대 요청이 들 어와도 더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며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했다.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의과대 테니스 동아리 대표 나희원(26)씨는 “송암 스포츠타운은 다른 지역에서 접할 수 없는 수려한 경관에 산과 강이 이상적으로 어우러져 있어 온도가 낮아 훈련하기에 좋고, 춘천 분들의 인심이 좋아 5년째 여름 방학이면 이곳을 찾게 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후배들도 이곳에서 훈련을 하게 될 것이다. 주변이 조용해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최고의 훈련장”이라고 했다.


심의현 춘천시 체육과장은 “2005년부터 다양한 스포츠프로그램으로 다른 지역 훈련단과 수학여행단을 유치하는데 노력해 온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제일의 인기 스포츠단지로 인기가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