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의 여정! 인형, 세상으로 번지다!’라는 슬로건을 내 건 춘천인형극제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개최된다.올해로 30회를 맞이한 춘천인형극제는 극단과 시민 5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인형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춘천시청 광장에서 축제의 막을 올린다.
제30회 춘천인형극제는 춘천인형극장 일대와 스카이워크, 시청 등 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며 특히 축제극장 몸짓에는 이탈리아 극단이 이틀간 무대에 오른다.
축제는 국내외 우수작품을 선보이는 공식초청작 18개 팀과 일반참가작 18개 팀 그리고 다양한 거리공연으로 나누어 선보인다. 해외 공식초청작은 스페인,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중국 등 7개국 8개 극단이, 국 내는 극단 사다리를 비롯해 연희공방 음마깽깽, 극단 발자국, 개구쟁이 인형극단, 인형극연구소 인스, 이야기꾼의 책공연, 극단 푸른해, 극단 나무, 극단 로.기.나래, 극단 봄 등 10개 극단이 공식 초청됐다. 극단 아산 등 18개 극단은 일반참가작으로 관객과 만난다.
부대행사로 뚝방마켓, 뻔뻔한 가을밤 등이 마련되었으며 기획프로그램으로는 국내외 전문 인형극단을 초청해 전문가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인형극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인형극 워크숍이 펼쳐진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슬라임 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예술체험행사도 준비됐다.
축제 첫날인 9월 28일 저녁 7시에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인형퍼레이드가 팔호광장에서 춘천시청 광장까지 펼쳐진다. 춘천농악대를 선두로 이탈리아 지미데이비스가 연출 제작한 대형인형과 수백 여 명의 극단 단원들이 함께 한다. 개막식 및 개막공연이 저녁 8시에 열린다. 전화예매 및 인터파크, 네이버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예매 시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문의 ☎242-8450 cocob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