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줄 풀고 행복한 시간
반려동물 도시 춘천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춘천 곳곳에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늘고 있다.
반려동물을 좋아하는 비반려인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반려인, 비반려인 할 것 없이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만들어지고 있다.
산책줄 풀고 행복한 시간
춘천시 반려견 놀이터
신북읍 용산리 옛 102보충대 자리에 들어선 춘천시 동물보호센터 내에 반려견 놀이터가 생겼다.
4월 10일 개장 후 많은 시민이 찾고 있는 이곳은 중 · 소형견과 대형견 공간이 따로 분리돼 있다.
후평동에 사는 정유나 씨는 ‘‘이곳에서는 호두가 산책줄을 풀고 마음껏 놀 수 있고 강아지 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서 좋다”라며
반려견 호두와 함께 자주 이곳을 찾는다고 했다. 이용 대상은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과 보호자이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는 반려견 행동 교정 교실과 반려견 미용 교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소:신북읍 영서로 3282
운영시간: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동절기 휴장)
요금:무료
☎245-5978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d.forest
춘천 대표적 기업 더존 홀딩스가 선진 반려문화 정착과 반려견과 반려인, 비반려인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하고자
지난 4월 16일 개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테마파크다.
개와 인간의 동행, 소통, 공존을 주제로 수준 높은 기획 전시가 펼쳐져 있는 국내 유일 강아지숲 박물관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라도 한번 가 볼 만 하다.
자작나무길 사이로 야자나무 매트가 깔려 있는 강아지숲 산책로, 넓은 잔디밭에서 다양한 행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강아지숲 동산,
산책줄을 풀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강아지숲 운동장은 한마디로 강아지들의 유토피아다.
강아지 카페와 푸드 테라스도 있으며, 도시락과 같은 To-Go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소풍처럼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주소:남산면 충효로 437
운영시간:오전 10시~오후 6시
(공휴일이 아닌 월요일 휴무, 설날 · 추석 당일 휴무)
요금:성인 1만 7,000원 청소년 1만 5,000원 어린이 1만 2,000원 반려견 8,000원(춘천시민 50% 할인, 기타 우대 정보 홈페이지 참고)
☎ 913-1400
홈페이지:www.dforest.co.kr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레일바이크
경강 펫바이크
펫바이크는 반려견 전용 탑승석이 설치되어 있는 레일바이크다.
4인승 레일바이크에 반려견 전용탑승석이 하나 있어 10kg 이하의 반려견(무게 합 10kg 두 마리 가능)이 함께 탈 수 있다.
경강역에서 출발해 북한강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북한강 철교에서 회차, 경강역으로 돌아오는 왕복코스다.
경강역 주치장 옆에 300평 규모의 넓은 운동장(10kg 이하 반려견 전용)과 반려가족 휴게시설이 있다.
강촌레일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6월 말까지는 오픈 행사로 5000원 할인된 4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주소:남산면 서백길 57
요금:4만 5,000원(4인승+반려견)
☎ 245-1000
홈페이지: www.railp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