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어린이 날!!
어디로 가야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볼 수 있을까
호반체육관과 서면 애니타운에서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아이들 손을 잡고 찾아보면 어떨까?
분명 아이들의 떠나가는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모여라 우리들 세상”
석사동 호반체육관 일대
춘천시 어린이 대축제가 호반체육관에서 열린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름빵 상영, 어린이합창단 공연, 어린이집 택견, 태권도협회 시범단의 격파시연을 선보이는 개막행사와 뮤지컬, 버블마술쇼가 진행된다. 야외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 체험, 전시 행사가 마련된다. 소방, 드론, 과학교실, 물로켓 발사, 미니동물원, 놀이시설, 로봇전시 등 아이들이 좋아할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가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강원FC와 남이섬이 참가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행사장 주차장이 좁을 수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 가족복지과 250-3254
“토이로봇관 놀러갈까?”
서면 애니타운 일대 다양한 무료공연·체험행사 5일~7일까지 열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오춘석)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을 맞아 자라나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애니타운 일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벌인다.
주요 행사로는 나의 아뜰리에, 코스프레·탈인형행사, 공연, 체험·놀이 등이 있으며, 특히 애니메이션의 실제 주인공처럼 코스프레를 할 수 있고, 크로마키 방송 체험 등 아이들의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야외 잔디밭에서는 5일과 6일 양 일간 11시부터 매 시간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으며 오케스트라, 태권도 시범, 의장대, 마술, 음악 등 다양한 공연도 준비했다.
한편, 책의 해를 맞아 5월 3일 <티나의 양말>을 쓴 홍수영 작가 외 2인의 그림책 작가와 함께 하는 미니 북 콘서트가 토이 로봇관 3층 갤러리툰에서 진행된다. 또한 (사)작은도서관을 만드는 사람들이 운영하는 <책 읽는 버스>도 5월 3~4일 애 니메이션박물관을 찾아 배지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애니메이션박물관 홈페이지 www.animationmuseum.com 또는 전화 245-6470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