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곳곳에는 참신한 철학과 가치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청년 창업가들이 있습니다.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청년창업 우수기업 중 네 곳을 소개합니다.
*청년창업 우수기업:
춘천시는 대표자가 만19세 이상, 만45세 이하, 춘천 관내에 사업장을 등록한 창업 7년 이하 기업들 중 첨단산업이나 지역 특성을 활용한 창업 기업 중 우수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AI 고객응대 시스템 개발, 업무자동화 서비스 등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2011년에 설립하여 현재까지 사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진짜 서비스를 만드는 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아이들은 AI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서비스로써 여러 LLM(대규모 언어모델)을 비교·활용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플랫폼, ‘요아이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아이들은 ‘기술은 사람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는 철학을 갖고 앞으로도 아이들의 순수한 상상처럼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어 세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주)아이들이 개발한 앱 사진
용산컴퍼니는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는 문화·체육 행사 전문 기획사입니다. 지역내 청년 소상공인과 협력하고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경제와 공동체 활성화를 증진하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목표입니다. 특히 강원도 최초로 개시한 행사 시설물 대여 서비스로, 도내 관공서와 기업들이 원활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용산컴퍼니는 청년 소상공인들과 함께하는 축제와 행사를 통해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 주민 화합을 최우선 가치로 둔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용산컴퍼니가 진행한 지역의 문화·행사들
2021년에 설립된 (주)더프레시에프앤비는 춘천의 전통적인 맛을 현대적으로 계승하여 춘천닭갈비, 양념육, 밀키트, 소스 등을 제조하며, 지역의 맛을 세계로 확산시키고 있는 식품 전문 중소기업입니다.
현재 베트남에 양념닭갈비 소스를 수출하고 있으며, 현지 공장에서 이를 활용해 춘천닭갈비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내 시장 확대는 물론,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미국, 멕시코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한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주)더프레시에프앤비는 ‘설레임과 행복을 담은 춘천의 맛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열정으로, 향후 세계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더프레시에프앤비의 대표 밀키트 상품
비네이처바이오랩은 천연물 기반의 기능성 식품, 화장품, 의약품 원료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삶을 위한 과학적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체 개발한 친환경 가공기술 HME-DDS™를 통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원료의 기능성을 극대화합니다.
자사 브랜드 ‘조선간식’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건강 간편식 브랜드입니다. 대표 제품인 ‘컬러바이츠’는 천연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영양바이며 ‘파낙스’는 인삼·홍삼·흑삼에 꿀을 더한 고기능성 파우더 제품으로 고령화 사회와 웰니스 트렌드에 국내외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비네이처바이오랩은 산학연 협력을 통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1, 2. 조선간식 대표 제품인 ‘컬러바이츠’ 와 ‘파낙스’ 상품 3. 연구소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