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내 춘천시 시정소식지

검색 닫기

VOL.400

2024-05
#봄내문화생활 #봄내를즐기다
-
이달의공연전시

#PERFORMANCE #EXHIBITION #LECTURE

이달의 공연, 전시를 소개합니다.




축제  춘천마임축제



춘천마임축제는 해마다 5월 마지막 주 봄, 춘천에서 열리는 공연예술축제입니다. 올해도 ‘아!水라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야외공연, 극장공연 그리고 하이라이트인 도깨비난장이 도시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물, 불, 꽃, 빛, 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경험할 수 있고, 물과 불의 원초적 에너지를 기반으로 도시와 시대가 가진 욕망을 예술적 몸짓으로 풀어헤치는난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올해 불의도시;도깨비난장은 문화도시 박람회와 함께 진행됩니다. 


- 티켓 오픈 : 5.1.(수) 

- 티켓 가격 : 25,000원 



기간  5.26(일)~6.2(일)

문의  242-0585

장소  중앙로,몸짓극장,커먼즈필드,레고랜드 등







축제  마티네 콘서트 2024 공연 첼리스트 홍진호의 음악적 하루



춘천의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연에 첼리스트 홍진호와 피아니스트 김정원이 함께 합니다. 사랑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본 공연에서는 시와 음악을 통해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5월의 꽃내음과 함께하는 서정적인 공연 ‘마티네 콘서트’에서 일상 속 여유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본 공연은 하우스콘서트 형식으로 객석이 아닌 무대 위에서 관람하게 되는 공연입니다.


 - 관람료: 전석 2만원 

- 관람연령: 7세 이상(초등학생 이상) 



기간  5.16.(목) 11:00

문의  259-5822

장소 춘천문화예술회관










공연  춘천시립청소년합창단 공연 제29회정기연주회<사랑의노래>



올해 취임하여 춘천시립청소년합창단을 이끌게 된 ‘길현미 지휘자’와의 첫 무대, <길현미 지휘자 취임기념 제29회 정기연주회‘사랑의 노래’>를 개최합니다. 청소년합창단의 순수하고 열정적인 목소리로 브람스의 ‘사랑의 노래' 왈츠 작품52(Liebeslieder Walzer op.52)와 세대를 넘어 사랑받는 비틀즈의 명곡들을 메들리로 편곡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청소년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채운 잊지 못할 감동의 무대를 만나보세요.

 


- 관람연령: 5세 이상



일시 5.18.(토) 17:00 문의 

문의 259-5869

장소 춘천문화예술회관







 


공연   <디즈니 인 콘서트>



매회 조기 매진을 기록하는 베스트셀러 ‘디즈니 인 콘서트’가 춘천에 옵니다. 이번공연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사랑스러운 디즈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에 국내 최고 보컬, 그리고 디토 오케스트라의 완벽한 하모니를 더해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2021년 처음 선보인 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 인 콘서트’에서 동화같이 아름다운 무대를 만나보세요.



- 관람료: V석 7만원,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1만원, B석 1천원 

- 관람연령: 48개월 이상(2020년 5월 1일 이전 출생)



일시 5.21.(화) 19:30 

문의 259-5822

장소 춘천문화예술회관









공연  춘천시립인형극단 특별공연 공연 <미토의 고백>



가정의 달 5월, 춘천시립인형극단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공연으로 찾아갑니다. 누군가의 기억에는 어린이회관으로 남아있는 상상마당 춘천에서 관객이 체험하며 몰입할 수 있는 이머시브 인형-오브제극을 선보입니다. 특별공연 ‘미토의 고백’에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참여하며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서로 공존하는 방법과 가족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흥미롭고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실 수 있습니다. 


- 관람연령: 7세 이상(초등학생 이상)

- 공연일시: 5. 22.(수)~24.(금) 19:30 

                 5. 25.(토) 14:00, 16:00 

                 5. 26.(일) 14:00  



기간 5.22.(수)~26.(일)

문의 070-4633-5746

장소 KT&G 상상마당 춘천







공연  춘천시립예술단 특별공연



봄과 여름의 경계에서 춘천시립예술단이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음악회를 준비했습니다. 춘천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이 하나 되어 펼쳐내는 본 공연에서는 클래식 음악의 품격과 감동을 가까이에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올봄, 춘천시립예술단의 특별공연을 통해 일상에 지친 마음을 음악으로 위로 받고 이웃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일시 5.17.(금) 시간 미정

문의 259-5877

장소 춘천시청 호반광장







공연  춘천시립국악단 공연 제5회 정기공연



바람결에 실려 온 강원도의 싱그러운 숨결 담아, 춘천시립국악단이 올해도 어김없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강원의 소리, 강원의 아름다움을 국악의 색깔로 담아낸본 공연에서는 춘천시립국악단의 새로운 해석과 연주로 국악의 무한한 매력과 가능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악단이 선보이는 국악의 향연으로, 잠시나마 잊고 지낸 우리의 음악과 문화의 아름다움에 귀기울이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 관람료: 전석 1만원 (학생 30%, 경로 50% 등 할인) 

- 관람연령: 7세 이상(초등학생 이상) 




일시 5. 30.(목) 19:30

문의 259-5869

장소 춘천문화예술회관

 

 




 


전시  소양강 콜렉션


춘천문화원 춘천학연구소는 우리 지역과련된 기록물(유물)을 수집하여 매년 ‘춘천시민 생활사 기록전시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춘천문화원에서 소장하고 있는 기록물 가운데 '소양강'과 관련된 기록물을 갈무리하였습니다. Part1에서는 소양강을 즐기고 만끽했던 과거 춘천인의 여가 생활을, Part2에서는 곧 철거를 앞둔 세월교에 대한 추억을 조명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잊히고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한 아쉬움과 추억 그리고 작별의 계기를 마련하기 바랍니다.



기간 ~5.17(금) 공휴알 휴관

문의 261-5105

장소 춘천문화원 1층 로비








전시  갤러리문기획전시 <노른자 위, 굽기>



춘천문화예술회관 2층 로비에 위치한 갤러리 문에서 2023 전시기획자 양성사업 선정자 전시인 <노른자 위, 굽기>를 선보입니다. 전시에서는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혀 보존과 방치, 개발이 이루어지는 강원지역의 ‘노른자 땅’을 예술가의 시선으로 살펴본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갤러리 문은 춘천문화 예술회관 공연이 있는 날,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 시작 전까지 운영됩니다. 공연 시작과 동시에 미디어 작품은 상영이 종료 됩니다. 



기간 ~ 5.30(토)
뮨의 259-5832
장소 춘천문화예술회관 2층 로비 갤러리 문







전시  김유정문학촌기획전 전시 <네가 봄이런가 - 제87주기 봄과 함께>



강원 제1호 공립문학관, 김유정문학촌에서 전시를 엽니다. 전시명인 <네가 봄이런가> 는 김유정의 수필 제목입니다. 김유정은 작품에서 계절의 다양한 정경을 표현하였으며 상당수의 작품에서 봄을 계절적 배경으로 택하고 있습니다. 소설 33편 중 10편이 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봄·봄」, 「봄과 따라지」, 「봄밤」 등 봄이 들어가는 제목의 작품도 다수 입니다. 봄을 사랑했던 영원한 청년작가, 김유정이 바라본 봄은 어떠했을지 함께 느껴보는 전시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전시가 문학과 함께 봄의 감각을 일깨워 보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기간 ~6.30 (일)

문의 264 - 4650

장소 김유정문학촌 낭만누리 기획전시실






 


전시  백윤기 개인전



개나리미술관의 5월 첫 번째 전시로 백윤기 작가의 조각전이 열립니다. 소년, 소녀와 친근한 동물을 모티브로 한 브론즈 작품을 통해 순수한 동심의 맑음을 보여주었던 작가는 코로나19 이후 레진을 재료로 하여 제작한 신작 40여 점을 출품합니다. 작가는 부드러운 곡선의 유연함과 단순하고 생략된 조형적인 형태를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다양한 인간군상의 두상과 흉상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간결하게 드로잉 한 인물의 모습들을 조각으로 만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기간 5.1(수)~19.(일)

문의 070-8095-3899

장소 개나리미술관

 









전시  이승호 개인전 전시 <뜨락에 내려서다>



이승호 작가의 첫 개인전입니다. 공직에서 퇴직하고 한국화에 입문한 지 5년 만에 ‘뜨락에 내려서다’라는 주제로 실경산수화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강원의 명소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산하의 사계절을 자세히 화선지에 담았습니다. 작품들을 돌아보며, 작가가 추구하는 산수화의 독특한 작품세계를 음미해 보세요.



기간 5.1(수)~15.(수)

문의 010-2587-3837

장소 갤러리 상상언더 








 




전시  유관선 사진전 <중도 中島>



네번째 사진전을 준비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의암호 속 중도. 유구한 세월 내내, 선사와 역사 시대를 거쳐 동시대, 지금 이 순간에도 그 자리에서 우리와 호흡을 나누는 섬입니다. 기술의 혁신은 창작 컨텐츠의 소재적 단순 확장 차원을 넘어 무한한 창의성을 견인합니다. 적어도 드론 기술의 발전은 종종 평면 속에 매몰되곤 했던 우리들의 화각에 공간을 배열하고 구축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지요. 이번 전시에서는 춘천 중도에서 3년간 드론으로 기록한 결빙(結氷)과 계절속의  칼라, 그리고 파노라마 등으로 구성해 총 30점을 발표합니다.



기간 5.3.(금)~9.(목)

문의 252-0731

장소 문화공간 역(영서로 2260)







 


전시  박부용 개인전 



숲의 바다에서 얻는 이야기를 표현한 작품으로 평안을 얻고 소소한 희망과 추억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숲에서 들리는 새, 바람, 천둥, 물소리와 계절이 바뀌는 소리, 태양과 달과 별이 내려앉아 쉬어가는 소리, 눈이 쌓이는 소리들은 베토벤의 교황곡이 실린 파도소리처럼 내 마음에 메아리로 울린다. 능선을 따라 굽이 치는 장엄한 자연이 다가오는 순간, 나에겐 조형의 언어가 된다. 나는 오늘도 숲을 찾는다. 나에게 남아있을 앞으로의 시간에도, 나는 숲으로 한걸음 더 들어가 보련다. 더 가까이” -작가노트 중- 


- 1부 전시: 5.3.~8. 춘천미술관

 - 2부 전시: 5.9.~31. 예담더갤러리



기간 5.3.(금)~31.(금)

문의 010-3361-5052

장소 춘천미술관, 예담더갤러리









전시  <그녀들, 작업+실> 박 복 균



<그녀들, 작업+실>은 춘천을 기반으로 창작하는 여성 예술인의 작업과 삶을 5월부터 9월까지 연속 전시로 이어봅니다. 30대부터 70대까지, 각 연령대의 여성 예술인들이 다양한 장르에서 여성으로서의 정체성을 표현 하며 성장해 가는 작업을 그들의 시간과 공간에 담긴 이야기로 풀어보는 전시입니다. 첫 전시는 박복균 작가의 작업+실 이야기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영감과 감동의 순간에 담긴 생동감을 붓과 호흡에 고스란히 담아 표현합니다. 오랜 시간, 따듯한 시선으로 직조한 작품을 만나보세요. 





기간 5.14(화)~26.(일) 월 휴관

문의 261-5114

장소 갤러리 느린시간(서부대성로 446-2)









전시  2024 봄내미술인전



춘천미술협회에서는 춘천미술의 대중화와 더불어 참여하는 창작문화의 풍토를 조성 하기 위하여 미술협회 회원은 물론 일반인, 미술애호가들이 함께하는 <2024 봄내미술 인展>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기간 5.10(금) ~ 22.(수)

문의 241-1856

장소 춘천미술관,아트프라자갤러리 동시 전시

 







김춘배 작품  Reeds-  湖

 




전시  제17회 강원구상작가회전



강원구상작가회(회장 이상필) 50여명의 회원들이 『강원 향취(香臭) 구상(具象)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일상에서 얻은 영감을 작품에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기간 5.15.(수) ~19.(일)

문의 010-8797-2149

장소 춘천문화예술회관

 








전시  조병국 초대<한지(韓紙)로 구현한 자연의 서정> 



한국 고유 미감이 담긴 반추상회화 ‘한지(韓 紙)로 구현한 자연의 서정’ 조병국 초대전이 KBS춘천방송총국에서 열립니다. 작가가 자연을 사색하며 받은 서정을 한지(韓紙)를 매체로 반복되는 수작업(手作業)을 통하여 단순하면서도 은은하게, 여유로우면서도 조화롭게 표현한 그림입니다. 더 나아가 한지가 오브제 되어 그린다는 것보다 회화적 저부조 작업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현대미술로서 발전한 한지 예술을 감상하며 작가가 풀어낸 색감, 형태, 질감의 한지 숲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간 5.20.(월) ~30.(목)

문의 010-8795-1457

장소 KBS춘천방송총국(방송길 109)










전시  류재림 개인전



류재림 작가가 춘천에서 3년 만에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작가는 하나의 점(dot)들이 모 여 이미지를 이루고, 이미지들로 이루어진 가상의 비물질적 세계가 실재하는 물질 세상을 움직인다고 믿습니다. 그의 작업은 캔버스의 화면을 디지털 화면의 픽셀 개념으 로 설정하고, 주사기에 물감을 담아 짜내는 점들로 디지털 화면을 재현합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유니버스의 매커니즘은 작가의 수행적인 점찍기로 이루어진 지극히 아날로그 적인 캔버스 화면으로 교체됩니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그간 해온 점묘 작업을 극대화 한 작업 등 다양한 실험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작가가 추구하는 세계와 그 도전의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 오픈 행사: 4.19.(금) 11:00 팝가수 오드리, 국악 그룹 휘안, 클랑앙상블의 축하공연 진행



기간 5.21.(화) ~6.9.(일)

문의 070-8095-3899

장소 개나리미술관


 







전시  황순란 개인전 <꿈-어울림>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함은 자연과 더불어 인간이 공존하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 고장의 산과 숲, 푸른 바다는 우리들의 꿈이며 어울림으로 살아가는 곳입니다. 숲속 자작나무의 달콤한 노래와 미소 짓는 하얀 설렘의 이야기들, 푸른 바닷속 심해의 무수히 많은 생명들이 연주하는 어울림의 소리들. 자연은 우리와 늘 살아 숨 쉬고 있다는 것을 예술로 승화시켜 인간과 대자연이 ‘꿈 - 어울림’으로 함께 살아가게 된다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기간 5.31.(금) ~6.5.(수)

문의 010-3190-9071

장소 춘천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