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CONTENTS
봄내 소식지에서 소개하는 춘천 오리지널 콘텐츠! 무미건조한 하루의 끝을 싱긋거리게 만드는 영상을 모아 소개합니다. ☺
[강원365]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의 춘천 방문
한국 전쟁에 참여했던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이 70년 만에 한국을 찾았다!
에티오피아 참전 용사인 테레페 이그조(91세, 1953년 3차 파병)와 시페로 비라투(89세, 1952년 2차 파병)이 지난 6월 춘천을 방문한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이들은 춘천시청에 방문해 시민들의 환호를 받고, 에티오피아 기념전시관에 방문해 당시 한국 전쟁 사진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기도 했다.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 중 유일하게 지상병을 약 6천여 명 파병한 나라다.
당시 이들은 에티오피아에서 배를 타고 부산에 도착해 춘천으로 왔다고 한다.
과거의 기억을 되짚어 보고 변한 춘천의 모습을 둘러보는 참전 용사의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자.
채널명: 춘천MBC 프로그램
#참전용사한국방문 #에티오피아
Ep.01 유튜브 생태계에 등장한 지적장애 농구선수들! 반비위너스
춘천의 지적(발달)장애 농구단 반비위너스가 유튜브에 도전한다!
반비위너스는 2007년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창단한 지적 (발달)장애인 농구팀이다.
선수들의 밝고 열정적인 일상 모습과 직장생활도, 취미도 잘해 나가는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카메라 앞에서 자신을 소개하기 시작하며 유튜브와 친해지는 선수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농구 외에도 자전거 타기, 야시장 탐방, 운동부 초등학생과 만나는 콘텐츠들이 시리즈로 가을까지 올라올 예정이다.
채널명: 스폐셜 농구왕
#반비위너스 #농구왕 #크리에이터도전
[어쩌다 프로젝트 시즌2] 다섯 번째 음원공개! ‘Wake up’ - 414
‘어쩌다 프로젝트’의 박진현 씨 노래 ‘wake up’이 공개됐다! 이 노래는 어쩌다 프로젝트의 최초이자 유일한 힙합 장르로 생각이 많고 머리가 복잡한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노래다.
‘wake up’은 도전할 때 고민이 많아 망설이는 경우가 많은데, 고민보다는 계속 도전해 봐도 좋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어쩌다 프로젝트’는 춘천 시민의 사연을 받아 노래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로 지난해 5팀, 올해 8팀을 선정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오고 있다.
춘천시 공식 유튜브 계정과 음원 플랫폼에서 한 달에 한 번, 음원 공개를 하고 있으며, 올해 10월까지 새로운 노래가 올라온다.
채널명: 춘천시
#414-박진현 #힙합계의 신예